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오는 28일 수원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중소기업 내 우수 일자리 발굴 및 우수 인재 채용 기회 제공을 위해 IBK기업은행, HDC현대산업개발과 함께 오는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일자리박람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반도체, 2차전지, 바이오 등 미래 전략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변화의 중심 경기도 선도’를 목표로 민간과 기관, 대학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참여 기업은 105곳이며 구직자는 5000여명을 참여할 것으로 도 일자리재단은 보고 있다.
재단은 행사장을 크게 ▲채용면접·상담관 ▲취업지원 프로그램 ▲내일설계관 등으로 나눠 운영한다. 이밖에도 ‘취업! 도전 골든벨’, ‘전략산업 체험 테마파크’, ‘희망 콘서트’, ‘메이크업 쇼’ 등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재단은 14일부터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사이트 ‘i-ONE JOB(아이원잡)(https://www.ibkonejob.co.kr)’을 통해 기업별 서류 지원 및 프로그램 사전 신청을 진행한다.
지금 뜨는 뉴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도내 강소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더 좋은 일자리 진입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