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체험행사 등 마련
경기도 화성시 역사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6일 이틀간 문화프로그램인 '어린이날 박물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미디어 상상 놀이극 '종이창문' 공연과 '쓱싹쓱싹 유물 머그컵 만들기'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종이창문' 공연은 화가가 그리는 그림이 영상으로 펼쳐지고, 영상 속으로 공연자와 관객이 뛰어들어 작품을 만들어내는 '미디어 드로잉' 체험 공연이다. '쓱싹쓱싹 유물 머그컵 만들기'는 박물관 유물을 활용해 어린이들의 개성이 담긴 머그컵을 만들어 보는 체험으로 오후 2시부터 2회 운영한다.
6일에는 '조물조물 유물 쿠키 만들기'가 진행된다. 박물관 전시해설을 들은 후 인상 깊은 유물 모양의 쿠키를 만들고 꾸미는 체험으로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두차례 열린다.
박물관측은 이와함께 전시 관련 미션 수행 후 문양 스티커를 활용해 부채를 꾸며보는 '반짝반짝 부채 만들기'와 어린이날 프로그램 참여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후기를 올리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 신청하면 된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