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 기장군, 어르신 의료보조기구 지원사업… 노후 활동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시 최초 지원조례·소요예산 1억 2300만원 군비 확보

1년 이상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5월 20일까지 접수

부산 기장군은 올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어르신들의 활발한 노후 활동 지원에 나선다.

부산 기장군, 어르신 의료보조기구 지원사업… 노후 활동 지원 기장군청.
AD

이 사업은 지역 어르신 중 난청 또는 거동 불편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으나 복지 용구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청기와 성인용 보행기 구입비를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군은 지난해 기장군의회 조례안 발의를 통해 부산시 최초로 지원조례를 마련하고, 소요 예산 약 1억 2300만원을 전액 군비로 확보해 올해부터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2024년 5월 1일 기준 기장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1년 이상 두고 현재 계속 거주하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20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다만 품목별 신청 자격을 충족해야 하고 관련 법령과 기타 지원 사업을 통해 보청기나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받은 분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오는 5월 말까지 신청자를 대상으로 중복수혜 확인 등 절차를 거쳐 보청기 100명, 성인용 보행기 20명의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보청기 1인당 최대 117만 9000원, 성인용 보행기 1인당 최대 25만원 한도 내 실구입비가 지원된다.


정종복 군수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보청기와 보행기를 지원받아 지역에서 활발한 사회활동을 영위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자격 기준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기장군 노인장애인복지과 노인복지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