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30일까지 임업직불금 꼭 신청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산지 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온라인 신청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접수를 오는 30일에 마감한다고 24일 밝혔다.


임업직불금 지금대상자가 되려면 오는 30일까지 신청해야만 한다.


담양군 "30일까지 임업직불금 꼭 신청하세요"
AD

신청하고자 하는 임업인은 신청 기간 내에 임업직불금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임업-in 통합포털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임업직불금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과 담양군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산지 소재지 읍·면사무소, 임업직불제 전화상담센터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은 임업직불금 신청이 완료되면 자격요건 검증 및 준수사항 이행점검을 통해 지급대상자를 오는 9월께 확정한 후, 그 결과를 반영해 11월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담양군은 지난해에는 임산물생산업·육림업에 종사하는 임업인을 대상으로 105명에게 2억 9900만 원을 지급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신청 시기를 놓쳐 직불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청 대상이 되는 임업인은 산지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을 완료해 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