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판매 19억병, 참이슬과 함께 대표 소주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의 5년간 누적 판매량은 지난 15일 기준 19억병으로 1초에 13병꼴로 판매된 셈이다.
하이트진로 측은 지난해 1월 단행한 제로슈거 리뉴얼과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 층을 공략한 것, 캐릭터 굿즈 출시, 다양한 협업 활동 등이 성장 배경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 소통을 이어왔다. 현재 진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73만1000명으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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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에서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대세감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와 두꺼비 캐릭터를 꾸준히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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