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 동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18일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 챌린지는 범국민적 실천으로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자는 취지를 담아 환경부가 주도해 추진하는 릴레이 방식의 캠페인이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 동참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이 18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AD

류 이사장은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는 전범권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센터장과 조도순 국립생태원 원장, 김영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원장을 지목했다.


류 이사장은 “한수정 임직원 모두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제품 사용을 늘리는 데 동참토록 하겠다”며 “챌린지 동참을 계기로 한수정이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수정은 ESG가치 실천을 위해 기관 자체적으로 ▲탄소중립 교육 ▲푸른사무실 조성 ▲전기차 타기 ▲친환경 행사 운영 등 ‘일(E)할 때 실(S)천하는 가(G)치’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또 일회용 화분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 화분을 특허로 등록해 19개 공·사립수목원에 무상으로 대여해 줌으로써 101만개 이상의 일회용 화분 사용을 절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