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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전 사간 커피서 벌레나왔다"는 고객…업주, 실랑이 끝에 전액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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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전 커피 포장 주문해 간 손님
"전액 환불해주면 마음 풀릴 것 같다"

커피를 포장해 간 손님이 이틀이 지난 뒤 갑작스럽게 환불을 요구했다는 사연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이틀전 사간 커피서 벌레나왔다"는 고객…업주, 실랑이 끝에 전액환불 커피를 포장해간 손님이 벌레가 나왔다며 환불을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을 보면, 음료 윗부분에 살얼음이 생긴 것이 보인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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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영업자의 억울한 하소연 들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카페를 운영하는 아내의 남편이라는 작성자 A씨는 "지난 1일, 4600원짜리 커피를 주문해 간 한 손님이 이틀이 지난 어제(3일) 커피에서 벌레가 나왔다며 환불을 요청했다"고 운을 뗐다.


손님인 B씨가 환불을 요구하며 보낸 사진을 보면, 커피 컵 벽면에 나방같이 보이는 검은 벌레가 붙어있다. 온도가 낮은 곳에 보관해 둔 것처럼 남은 음료에는 살얼음이 껴 있는 것이 보인다.


A씨가 공개한 메시지 내용을 보면, 손님 B씨는 "커피에서 벌레가 나왔는데, 리뷰를 쓰고 본사에도 알리겠다"고 항의했다. 이에 A씨의 아내가 커피값 환불을 진행해주자, B씨는 "제가 4600원 받자고 이러는 줄 아시냐. 그냥 리뷰 작성하고 본사에 알리겠다"며 "이런 일을 처음 겪어보고, 너무 역겨워서 두 번이나 토했는데 왜 제가 이런 일을 겪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도리가 있는데 서운하다. 4600원 다시 돌려드릴 테니 계좌를 알려달라"고 요구했다.


손님의 반응에 당황한 A씨의 아내는 곧장 사과하며 "저희가 오픈하고 이런 일이 처음이라 대처가 미흡했던 것 같다. 마음 상하셨다면 죄송하다"라며 "저희가 얼마를 보상해드리면 되느냐"고 물었다. 이에 B씨는 "주문한 커피 값을 전액 환불해주시면 마음이 풀릴 것 같다"고 말했다.


A씨는 "손님이 월요일 오후 11시쯤 커피를 구매하신 것 같은데, 그날 폐쇄회로(CC)TV를 아무리 돌려봐도 벌레는 보이지 않았다"며 "당일 연락하신 것도 아니고, 이틀 뒤 냉동실에 넣어놨다가 벌레가 나왔다고 연락하면 어떻게 장사를 하겠느냐"고 토로했다. 이어 "적어도 당일 문자가 왔다면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환불을 해 드렸을 텐데, 왜 이틀 만에 연락을 주신 건지 모르겠다"며 결국 음료값 전액을 환불해줬다고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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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무슨 커피를 이틀 동안이나 두고 마시냐", "딱 봐도 냉장고에 보관해둔 것 같다", "급전이 필요했나 보다", "벌레가 물에 빠졌다면 둥둥 떠다닐 텐데, 저 벌레는 벽에 착 달라붙어 있다. 수상하다", "진상도 저런 진상이 없다", "전액 환불받았으니 자기가 똑똑하다고 착각하고 있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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