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주총서 사명 변경 안건 의결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달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영문은 ‘KOLMAR HOLDINGS CO.,LTD.’로 표기된다.
이번 사명 변경은 통합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의도가 반영됐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확장의 의미를 담았다. 콜마홀딩스는 콜마브랜드들 앞에서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사들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포부다.
콜마홀딩스는 2022년 콜마의 원조 기업인 미국 콜마로부터 'KOLMAR' 글로벌 상표권을 100% 인수했다. 브랜드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한 이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콜마홀딩스는 북미 시장에서 해외 거점을 추가 구축하는 것은 물론 유럽, 아시아 등 신규 시장에 뷰티·제약·건강기능식품 영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미래 핵심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성장동력도 발굴할 계획이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은 단순히 ‘한국’이라는 단어를 뺀 것이 아닌 글로벌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의미”라며 “콜마홀딩스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화장품은 물론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리딩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