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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메이드 인 이천' 도시 브랜드 강화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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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내 생산 농특산품·공산품 등에 적용

경기도 이천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공산품 등에 '메이드 인 이천(Made in Icheon)' 원산지 표기 디자인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천시, '메이드 인 이천' 도시 브랜드 강화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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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소멸 위기와 지역 간 경쟁으로 '도시 브랜딩'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지역 내 생산제품과 연계한 새로운 도시브랜드 창출에 나서겠다는 복안이다.


대상 제품은 농특산물, 사회적 기업 제품, 관내 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주원료가 국내산인 우수품질 제품 등이다. 특히 최근 농특산물을 비롯해 많은 해외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도시 브랜드 표기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 이천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시는 최근 '메이드 인 이천'을 캘리그라피를 통해 시각적인 로고로 제작했으며, 디자인 도용과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해 상표권 등록 등의 행정절차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천 로컬푸드센터 등의 직매장과 관고동에 건립중인 이천 로컬복합상생센터 등의 명칭에 '메이드 인 이천'을 함께 표기하는 한편, 시가 주관하는 주말 직거래 장터, 각종 마켓 행사에도 공식 명칭에 사용할 방침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메이드 인 이천'은 국내 최초의 유네스코 창의도시인 이천의 산업·문화적 가치를 표현하는 가장 직관적인 단어"라며 "적극적인 브랜딩 전략으로 대중성 높은 도시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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