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울릉군, 모노레일 전농가 순회점검 발대식·드론농법 시연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모노레일 순회점검, 안전사고 예방·산채나물 적기수확

고령·여성농업인 대상 ‘찾아가는 일사천리’ 농기계수리

열악한 여건·고령농업인 … 드론이용 비료살포 시연회

경북 울릉군은 지난 12일 서면 남양3리 윗통구미 이정원 농가에서 모노레일 전농가 순회점검·안전운행을 기원하는 발대식과 함께 드론을 이용한 비료살포 시연회를 개최했다.

울릉군, 모노레일 전농가 순회점검 발대식·드론농법 시연회 드론을 이용한 비료살포 시연회.
AD

울릉군은 “산채나물 적기수확과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모노레일을 3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울릉군농업기술센터 김지호 농기계 담당자가 관내에 보급된 모노레일 400여대를 직접 농가별 순회점검·안전교육을 병행 실시한다”고 전했다.


모노레일 점검 시 소요되는 점화플러그, 엔진오일, 연료코크 등 관련 부품은 울릉군 농기계 관리조례에 따라 10만원 이하는 무상으로 지원해 준다.


특히 올해부터는 이동 수단이 없는 고령 농업인, 여성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담당자가 농가를 찾아가서 수리해 주는 일사천리 농기계수리 지원사업을 시범 실시해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할 전망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열악한 경지 여건과 농업인들 고령화에 대비해 갈수록 수요가 늘어나는 농기계 순회 수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향후, 중소형 농기계 임대사업뿐만 아니라 드론을 이용한 퇴비·비료 살포 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남한권 군수는 “울릉농업에 없어서는 안 될 농업용 모노레일에 대해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전 농가에 순회 점검을 실시하는 농기계 담당자를 격려하고, 우리 군 농업을 지키는 농업인들께 감사를 전함과 아울러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이 잘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안경호 기자 asia-ak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