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울릉군 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에 봉사 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JBC봉사단, 밑반찬 요리·배달봉사

경북 울릉군 자원봉사센터는 22일 한마음회관 조리실에서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과 함께 관내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과 취약계층에 전달할 밑반찬 요리와 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울릉군 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에 봉사 활동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밑반찬 요리와 배달 봉사를 실시한 울릉군 자원봉사센터.
AD

자원봉사센터는 매월 1회 이상 취약계층 65세대에 영양과 정성이 가득한 밑반찬을 요리하고, 안부 확인을 위해 직접 배달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소외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달 밑반찬 메뉴는 어르신들의 건강·영양상태, 계절적 요인, 욕구 등을 반영해 칡소미역국, 명란젓무침, 멸치조림, 파전을 준비했으며, 배달 봉사는 JBC 봉사단에서 날씨가 안 좋은 상황에서도 도움의 손길을 더해 주었다.


울릉군 자원봉사센터 김숙희 센터장은 “경제적 취약 계층이 식생활 향상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자원봉사자와의 만남을 통해 소외감을 극복하도록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해 행복을 함께 하는 울릉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한권 군수는“소외된 이웃을 찾아 매월 봉사해주시는 나눔봉사단과 궂은 날씨에도 직접 배달을 자처해서 해주신 JBC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매번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통해서 취약계층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해줘 감사드린다”라며 화답했다.




영남취재본부 안경호 기자 asia-ak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