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엘리베이터, 여성 리더 키운다…UN 여성역량강화원칙 가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현대엘리베이터는 국제연합(UN)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에 가입했다고 22일 밝혔다.


UN글로벌 콤팩트(UNGC)와 UN여성기구가 2010년 공동 발족한 WEPs(Women’s Empowerment Principles)는 전 세계 기업과 단체 9000여곳이 가입한 여성 관련 최대 이니셔티브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번에 가입하면서 직장 내 양성평등문화를 정착시키고 여성 직원의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다.


WEPs 7개 원칙은 양성평등을 위한 고위급 리더십을 구축하는 것을 비롯해 직장 내 남녀 인권존중·균등대우, 모든 근로자의 보건·안전·복지 보장 등이다. 여성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이번 가입을 기점으로 사내 양성평등 문화를 더 공고히 하고 임직원 인권 증진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여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현대그룹은 현대엘리베이터를 포함해 전 계열사 차원에서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풀을 확보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신설한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에는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참석해 격려했다.


현대엘리베이터, 여성 리더 키운다…UN 여성역량강화원칙 가입 현대그룹이 지난해 11월 신설한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에 현정은 회장이 참석해 직원을 격려했다.[사진제공:현대그룹]
AD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