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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AI 고도화 위해 SK텔레콤과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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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이 SK텔레콤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보험 비즈니스 혁신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정경선 현대해상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 유경상 SK텔레콤 CS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을지로 SKT타워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력은 보험 서비스 영역의 AI 적용을 선도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보험과 ICT 사업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영역을 발굴하는 등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보험의 AI 전환 차원에서 AI 기반 보험 서비스 구축을 검토한다. 현대해상의 보험 비즈니스에 SK텔레콤의 다양한 AI 기술을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이 보유한 AI 언어 모델인 에이닷 엑스(A.X) 거대언어모델(LLM)을 보험 업무에 적용해 고객 문의에 빠르고 정확하게 답하는 AI 콜센터와 챗봇 서비스를 구축한다. 현대해상 구성원 전용 LLM 프로세스 구축 등 업무 효율성 제고에도 나선다.


현대해상, AI 고도화 위해 SK텔레콤과 맞손 정경선 현대해상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와 유경상 SK텔레콤 CSO(오른쪽)가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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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인프라 분야 협력도 강화한다. 거대 언어모델은 대규모 연산을 해야 하는 만큼 이를 원활히 지원하기 위한 AI 인프라가 필수적이다. SK텔레콤은 에이닷과 같은 AI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술 노하우를 활용해 현대해상에 최적화된 AI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현대해상의 주요 보험 서비스를 SK텔레콤의 에이닷 앱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보험 상품 관련 문의나 보험 청구 등 업무를 현대해상 앱과 동일하게 구현해 에이닷 이용 고객도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에이닷의 통역콜 기능을 활용해 고객 저변을 외국인으로 확대하는 등 양사의 핵심 역량인 통신 및 보험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사업 모델 발굴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정경선 현대해상 CSO는 “글로벌 AI 컴퍼니를 표방하는 SK텔레콤과의 긴밀한 협력에 나서게 돼 기대가 크다“라며 “에이닷 등 SK텔레콤의 앞선 AI기술을 통해 보험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의미있는 결과물들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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