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에스에너지, 서부발전 1조 UAE 태양광 사업 수주…계약 이력 부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스에너지가 강세다. 한국서부발전이 아랍에미리트(UAE)에서 1조원 이상이 투입되는 대규모 태양광 발전 사업을 따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오후 2시5분 기준 에스에너지는 전일 대비 3.4% 상승한 1883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서부발전은 국내 최초로 UAE 수전력공사(EWEC)가 발주한 ‘UAE 아즈반 1500MW 태양광발전 사업’에서 서부발전·EDF-R 컨소시엄이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 사업은 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동쪽으로 70km 떨어진 부지에 1조원 이상이 투입되는 초대형 신재생에너지 발전 건설 프로젝트다.


향후 중동에서의 추가 수주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서부발전은 UAE,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쿠웨이트 등의 대규모 입찰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중동에서만 발전 용량 2000MW에 달하는 사업을 따낸 만큼 이곳에서 만든 무탄소 전력으로 그린암모니아·수소를 생산하는 사업을 연계해 규모를 키우겠다는 구상이다.



한편 에스에너지는 2020년 태안군 안면도에 서부발전과 함께 17MW 규모 삼양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한 이력이 있다. 2021년에는 서부발전과 589억원 규모의 이원호 수상태양광 발전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