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원텍, 올해 해외 매출 고성장 관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4일 원텍에 대해 해외 매출 고성장 가시성이 높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조은애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원텍은 지난해 전년 대비 각각 45%, 72% 증가한 매출액 1184억원, 영업이익 460억원을 기록했다”며 “올리지오와 팁 매출액이 고성장하면서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크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원텍의 해외 매출 고성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574억원, 63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3%, 3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올리지오 장비 해외 누적 판매대수 대비 팁 판매량이 국내 대비 빠르게 증가 중이기 때문에 올해 예상 해외 누적 장비 판매대수를 감안하면 향후 몇 년간 올리지오 장비와 소모품 매출 성장의 가시성은 높다”고 전망했다.



그는 “원텍의 주가 수준은 비교기업보다 저평가 돼 있다”며 “주요 이익 성장의 변수인 팁 판매량의 반등이 확인됐고 올해는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및 추가적인 성장을 위한 해외 진출(브라질 올리지오, 중국 라비앙 등)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해외 사업 성과를 숫자로 확인하면서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밴드 하단에서 반등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