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주 트렌드 맞춰 도수 낮춰 음용감 개선
대나무숯 정제 과정 5번으로 늘리며 품질 개선
깔끔·세련 이미지 강화 위해 대나무 형상화 서체 적용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후레쉬’의 도수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낮추는 등 전면 재단장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대표 소주 제품 참이슬 후레쉬를 전면 리뉴얼하고 오는 14일부터 출고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워진 참이슬 후레쉬는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으며, 간결한 서체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참이슬 후레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특허받은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리며, 잡미와 불순물을 한 번 더 제거한다. 또한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주목해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진행해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최적의 주질을 완성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일부 변경하며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살렸다. 특히 대나무를 형상화한 서체로 변경하고 ‘대나무 5번 정제’를 전면에 배치해 대나무 활성숯 활용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했다. 참이슬을 상징하는 이슬방울은 기존보다 진한 파란색으로 변경해 주목도를 높였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병(360㎖ 기준)이 판매됐다. 이는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으로 병을 눕히면 지구(4만6500㎞)를 200바퀴 돌 수 있는 길이의 양이다. 회사 측은 이러한 인기의 비결로 지금까지 16차례 리뉴얼하는 등 변화하는 환경에 앞서 발 빠르게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진화해온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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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도수를 그대로 유지하며 시장에 차별화된 특성으로 지속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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