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구 수성구, 조일골·매호·천을산 주말농장 분양 … 20㎡에 4만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9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역주민이 직접 신선한 먹거리를 재배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주말농장 분양자를 2월 1일부터 같은 달 15일까지 모집한다.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수성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성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의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대구 수성구, 조일골·매호·천을산 주말농장 분양 … 20㎡에 4만원 대구시 수성구 천을산 주말농장.
AD

신청 인원이 모집 인원보다 많은 경우 컴퓨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추첨 결과는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3월 중 게시할 예정이다.


주말농장을 분양하는 곳은 올해 지산동에 있는 조일골 농장, 매호 농장, 천을산 농장 등 3개소이다.


공용면적을 포함한 20㎡ 정도 되는 땅을 1개 구좌로 하며 분양 가격은 4만원이다. 세대당 한 구좌씩만 분양받을 수 있고 3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이용 가능하다.


조일골 농장과 매호 농장에서 각 100개 구좌를, 천을산 농장에서 180개 구좌를 분양하며, 이 가운데 30%가량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우선 분양하기로 했다.


아울러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결혼이민자 가구를 대상으로 분양요금을 면제하는 특별분양 구좌도 80여개 마련돼 있다.


특히 수성구는 올해 천을산 농장에서 꽃밭을 무료로 분양해 주민들이 직접 초화류를 가꾸며 심리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 치유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텃밭에서 주민들이 농산물을 직접 기르며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동시에 주변 이웃과 소통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