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급 빌라의 효시인 ‘효성빌라’를 지은 건설명가 효성중공업 건설부문이 전국 곳곳에서 차별화된 주거 상품들을 선보이며 건설업계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효성중공업 건설부문은 메이저 건설사들이 주택시장을 선점했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용산, 청량리, 홍제, 태릉 등 서울 주요 권역에서의 성공적인 분양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이에 힘입어 수도권과 지방 대도시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공급에 나서 우수한 분양 성적을 거둬온 바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잇따른 금리인상 등으로 인해 불안한 부동산 시장 여건에서도 입지, 특화설계, 커뮤니티, 조경, 주거서비스 등 높은 상품의 완성도를 통해 전국 여러 지역에서 수주에 성공하며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
또한 효성그룹의 든든한 지원을 받으며 2022년 신용등급평가에서도 ‘A0’를 유지해 안정성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효성중공업 건설부분의 아파트 브랜드인 해링턴 플레이스(Harrington Place)는 주요 아파트 브랜드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소비자들에 인정받아 온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다. 2020년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아파트 대상, 2021년 미래건축문화대상 고객만족(아파트)부분 대상,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고객만족(아파트) 부분 대상, 한국소비자협회 올해의 최고 브랜드 대상, 2022년 미래건축 문화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경기도 안성시와 남양주시, 충북 청주시에서 3개 분양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고, 하반기에는 부산광역시 남구 우암1구역을 재개발한 ‘해링턴 마레’를 분양해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해링턴 마레’는 글로벌 설계 디자인 그룹 칼리슨 RTKL사의 차별화된 외관 특화와 부산 최초 트리플 스카이브릿지 등 단지특화, 인피니티풀과 실내수영장 등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 테라스하우스 세대 및 특화조망 설계를 적용한 평면계획 등 주거 가치를 높여주는 다양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며 수요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효성중공업 건설부분은 올해에도 주택 공급에 활발히 나설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경기도 성남시 도환중1구역과 평택 가재지구 3블록 등을 공급한다.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대의 ‘도환중1구역'은 8호선 신흥역과 이어지는 직통역세권(예정) 단지로 이를 통해 서울 주요 업무 지구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롯데시네마, 세이브존, 성남시의료원 등 주요 인프라가 형성돼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공원 시설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