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구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 구성… 위원장 경북대 박창제 교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가 25일 오전 11시 시의회 회의실에서 ‘대구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대구의회는 학계, 법조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등 분야별 민간 전문가 7명으로 ‘대구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위촉식 직후 가진 윤리심사자문위원회 회의에서는 경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박창제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위원장 주재로 자문위원회 전반 운영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 구성… 위원장 경북대 박창제 교수 대구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장을 맡은 경북대 박창제 교수.
AD

대구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지방자치법’에 근거해 시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에 관한 의장 자문,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윤리특별위원회의 자문을 수행하며 위원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은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요구하는 시민의 눈높이가 높은 만큼 그에 부응하기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이 더 커졌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자문위원들의 많은 조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