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멜론·카카오뱅크, MMA2023 최애 스타상 통해 1000만원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멜론·카카오뱅크, MMA2023 최애 스타상 통해 1000만원 기부
AD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과 카카오뱅크는 MMA2023(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 '최애 스타상'을 통해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에 1000만원을 함께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열린 MMA2023은 카카오뱅크가 2년 연속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K팝 전문 아레나인 인스파이어 아레나가 개장한 후 첫 행사로 13팀의 화려한 공연과 총 30개에 이르는 시상 부문의 수상자들을 발표하며 주목받았다.


MMA2023을 앞두고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는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으로 사랑받은 스타를 뽑는 최애 스타상 투표를 진행했다. 수상 아티스트와 팬덤 이름으로 1000만원을 기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팬들이 아티스트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투표에 참여했다. 그 결과 방탄소년단(BTS)이 팬들이 선정한 카카오뱅크 최애 스타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멜론과 카카오뱅크는 아티스트와 팬덤의 이름으로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에 1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대중음악, 국악, 클래식 분야에서 4만4천여명의 가수, 연주자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뮤지션을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음악실연자 저작권집중관리단체다. 음악실연자의 저작권 관리는 물론 뮤지션의 음악 활동 여건 개선, 지위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비주류나 인디, 신인 뮤지션의 음악창작과 실연 활동을 지원하는 뮤지션 지원사업의 재원으로 카카오뱅크 최애 스타상 기부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