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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종도 '인스파이어' 100평대 편의점 연다…CU, 3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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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평 규모…편의시설·관광객 코너 갖춰
"랜드마크 편의점 지속 추진할 것"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국내 최대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 '모히건 인스파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1, 2호점)'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1275개의 5성급 호텔 객실과 1만5000석 규모의 공연장인 아레나, 실내 워터파크, 최대 3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시설 등 다양한 시설과 콘텐츠를 갖춘 동북아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다.

영종도 '인스파이어' 100평대 편의점 연다…CU, 3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국내 최대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 '모히건 인스파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세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1, 2호점)'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 2호점의 전경. [사진제공=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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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인스파이어 플래그십 스토어는 총 2개점으로, 2개점을 합친 넓이가 141평에 달한다. '인스파이어 1호점(84평)'은 올해 상반기 중 포레스트 타워 호텔 1층에 오픈할 예정이며, '인스파이어 2호점(57평)'은 리조트 2층, 인스파이어 아레나 입구 앞 로툰다(다목적 원형 홀) 구역에 이달 8일 먼저 문을 열었다.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은 내외부 인테리어부터 우주선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공간적 차별화를 시도했다. 대형 콘서트홀을 연상시키는 구조로 설계됐으며, 점포 외부 파사드는 골판형 폴리카보네이트와 메탈 패브릭을 함께 적용해 일반 점포와 차별점을 뒀다.


점포 내부는 카운터를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배치된 진열대와 상부의 카테고리 안내를 통해 편의점에 처음 방문한 외국인 고객도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반원 형태의 평면을 거울로 반사해 쇼핑 공간의 개방성을 높였다.


영종도 '인스파이어' 100평대 편의점 연다…CU, 3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국내 최대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 '모히건 인스파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1, 2호점)'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 2호점의 전경. [사진제공=BGF리테일]

CU는 점포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국인 고객을 겨냥한 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외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라면, 스낵, 디저트, 가공유 등의 인기 상품들을 중심으로 외국인 전용 코너를 구성했다. 이 코너의 상품 아래에는 안내 문구를 영어로 기재해 외국인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CU는 올해 주요 경영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편의점 모델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편의 공간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CU는 지난해 서울 송파구의 CU올림픽광장점을 재단장해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을 개점했다. 이어 에버랜드에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더 매직 게이트(The Magic Gate)'를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 홍대에 라면 특화 편의점인 '라면 라이브러리'(CU 홍대상상점)를 열었다. 해당 점포는 오픈한 지 약 한 달 만에 1만5000개의 라면이 판매됐으며, 외국인 고객의 비중이 62%로 내국인 비중(38%)을 앞질렀다.



황환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은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편의점으로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K-편의점의 위상을 널릴 알릴 수 있는 매우 상징적인 점포"라며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입지와 상권 등을 고려해 랜드마크 편의점의 출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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