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FC,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패스트푸드 부문 1위

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KFC,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KFC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AD

KFC는 지난해 11월6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 19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패스트푸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KFC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FC는 변함없는 오리지널리티와 차별화된 조리방식으로 가장 맛있고 신선한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면서 "특히 매장에서 직접 브레딩부터 조리까지 핸드메이드로 완성해 퀄리티 높은 제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KFC의 변함없는 맛의 기준이 되는 오리지널 레시피와 치킨 조리법은 KFC의 창시자이자 상징인 커널 샌더스(샌더스 대령)에서 시작됐다. 최근 출시하여 국내서 인기몰이 중인 메뉴 '클래식징거통다리(버거)'는 커널 샌더스가 개발한 11가지 비밀 양념을 사용한 통 닭다리살 패티를 사용하여 KFC만의 오리지널리티와 현지화된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평가받고 있다.


2024년 국내 진출 40주년을 맞은 KFC는 더 많은 고객들이 KFC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가맹 사업을 본격 전개한다. 이를 위해 지난 하반기 매장 규모와 초기 창업 비용을 축소하여 신규 오픈 부담을 낮춘 새로운 형태의 매장 ‘스몰박스(소형매장)’를 출점하기도 했다.



KFC 코리아 신호상 대표는 “KFC 코리아가 한국에 진출한 지 40주년이 되는 해에 국내 소비자들이 선정해 주신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2024년에는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가맹 사업 전개와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 등을 준비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