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 기반 RWA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 오지스와 파트너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 기반 실물연계자산(RWA·Real World Asset)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금 기반 RWA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 오지스와 파트너십
AD

크레더는 현재 실물 금과 연동되는 골드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인 '더마이닝클럽'과 이를 담보로 금기반코인(GPC·Gold Pegged Coin)을 발행하고 활용할 수 있는 탈중앙화금융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을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로 100% 실물 금 기반의 RWA 플랫폼을 선보인다. 오지스는 국내 웹3 생태계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클레이스왑(KLAYswap) 등 탈중앙금융 서비스를 개발해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발행될 실물 GPC의 클레이스왑 온보딩으로 협업을 시작한다. 은, 구리, 팔라듐 등 다양한 실물자산 토큰화 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 향후 실물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로 웹3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임대훈 크레더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실물연계자산 시장의 가치가 높아지는 요즘 금이야말로 RWA의 대표 자산이라 할 수 있다"며 "투명성을 바탕으로 RWA 토큰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고 양사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