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마켓코리아, 최윤범 前 삼성전자로지텍 대표 영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이마켓코리아는 자회사 비투엘물류(BTL)가 최윤범 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8월 인수한 국제운송 전문기업 비투엘물류를 종합물류기업으로 빠르게 성장시키고 글로벌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포석이다.


최윤범 대표는 삼성전자에서 30년 이상 경영관리를 담당해온 전문가다. 베트남, 네덜란드, 중국 등을 거치며 해외법인에서 경험을 쌓았다. 삼성전자로지텍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국제물류 분야 전문가로 손꼽힌다.


비투엘물류는 국제 운송을 기반으로 해외법인 8개와 국내외 다수의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아이마켓코리아가 지난 8월 자회사로 편입했다. 아이마켓코리아의 베트남, 중국, 미국, 헝가리 등 해외법인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개발 중인 대규모 산업단지를 통한 북미 물류 인프라 확장에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이마켓코리아 관계자는 "최윤범 대표를 영입해 글로벌 물류 사업의 의미 있는 성장을 이끌겠다"며 "물류 서비스 분야의 성장은 산업자재 유통 사업 확대 및 미국 산업 클러스터와 연계해 글로벌 인프라 확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래디언트 그룹은 아이마켓코리아를 비롯한 계열사의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승진>

◆부사장

▲아이마켓코리아 김학재


◆상무

▲아이마켓코리아 이성민


◆상무보

▲아이마켓코리아 박종민 ▲아이마켓코리아 이임준 ▲아이마켓아메리카 김인철

▲안연케어 김일두 ▲비투엘물류 문종석


<신규선임>

◆사장


▲비투엘물류 최윤범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