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칠성,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출시…"청룡의 해 기념 와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파워풀한 풀바디 와인으로 풍부한 과실의 풍미 강점

롯데칠성음료가 청룡의 해인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Kilikanoon the Dragon Shiraz)'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칠성,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출시…"청룡의 해 기념 와인"
AD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는 청룡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롯데칠성과 호주의 프리미엄 와이너리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한 와인으로 갑진년의 천간(天干) 색인 푸른색과 지지(地支)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라벨 디자인에 적용된 용은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국립고궁박물관 소장)을 모티브로 삼았다.


1997년 설립된 킬리카눈은 20여년의 짧은 와이너리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와인 생산을 위한 혁신과 발전을 거듭해 와인 비평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호주에서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룬 와이너리’로 평가받기도 했다.


호주산 쉬라즈 품종으로 만든 알코올 도수 14.5도(%)의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는 파워풀한 풀바디감과 풍부한 과실 풍미에 부드러운 타닌, 긴 피니시가 인상적이며 각종 고기류, 스테이크, 숙성치즈, 구운 야채, 매운 음식 등과 잘 어울린다.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는 4950병 한정 수량으로 전국의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24년 청룡의 해를 상징하는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지인들에게 신년 기념 선물, 설 명절 선물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