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개인스마트뱅킹 '광주 와(Wa)뱅크' 출시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은행이 창립 55주년을 맞아 개인 스마트뱅킹을 개편한 '광주 와(Wa)뱅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은행 개인스마트뱅킹 '광주 와(Wa)뱅크' 출시
AD

복잡하고 딱딱한 금융 앱이 아닌 '비금융 생활서비스'를 강조해 이용자에게 재미와 정부, 생활 혜택까지 제공해 호응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광주·전남의 맛집과 여행명소, 지역특산품은 물론이고 배달 음식 주문, 해외여행 예약, 생활보험 가입, 게임이나 오늘의 운세 등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


특히 배달 음식 주문과 광주상생카드를 연동해 이용자의 정보 탐색 시간과 비용 절감을 동반한 편의성을 높였다.


만보기 기능 및 건강 관련 정보를 탑재한 ‘건강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연동해 가입한 보험 정보는 물론이고 여행자 보험이나 레저보험 등 필요하지만 미처 가입하지 못했던 생활보험 가입도 가능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개인화에 초점을 둔 '메인화면'도 주목할 만하다. 자주 쓰는 계좌와 카드 등을 이용자가 직접 설정 가능토록 해 접근성과 사용성을 개선했다.


보유 자산별 현황과 금융 일정, 신용점수, 소비 패턴분석 등을 한 번에 보여줘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예전부터 제공됐던 신용점수 올리기, 실손보험 청구, 머니 TIP 등도 지속 제공하여 연속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