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런 구청장도 있나?”...최호권 영등포구청장 '광폭 행보' 칭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소속 정당 다른 채현일 전 구청장 출판기념회 참석 축하해 주변에서 좋은 평가 눈길

“이런 구청장도 있나?”...최호권 영등포구청장 '광폭 행보' 칭찬
AD


전임 구청장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현 구청장. 특히 소속 정당이 달라도 이와 관련하지 않고 축하하러 간 구청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을 두고 주변에서 칭찬이 자자하다. 최 구청장은 지난달 일요일에 열린 전 채현일 구청장 출판기념회에 참석, 축하했다.


이를 본 주변 사람들도 깜짝 놀랐다. 영등포구 퇴직 공무원 A씨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채 전 구청장 출판기념회에 국민의힘 소속 최 구청장이 참석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또 “보통 같은 당 인사가 출판기념회 등을 열어도 정치적으로 경쟁자가 될 수 있는 경우 참석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최 구청장의 이런 광폭 행보(?)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최 구청장은 “전임 구청장이 출판 기념회를 열어 가서 축하해주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최 구청장은 이처럼 정당이 다르더라도 인간적으로 예우해야 할 경우는 분명한 처신을 하는 정치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치는 정치고, 인간의 도리는 도리대로 하는 게 맞다는 자신의 소신을 실천하고 있기 때문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