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U, '밀떡' 사용한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CU가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맛 트렌드를 겨냥해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CU, '밀떡' 사용한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 출시 고객이 CU에서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AD


CU는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로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3종을 연달아 내놓는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는 기존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산초, 고추기름, 두반장 등의 풍부한 향신료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강력한 마라맛을 즐길 수 있다.


마라맛은 특유의 중독적인 풍미로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CU 마라 상품은 2021년 16.2%, 2022년 68.5%, 2023년(1~11월) 28.3%로 꾸준히 높은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번 마라 3종은 자이언트 시리즈 최초의 ‘밀떡(밀가루로 만든 떡)’ 제품들로, 부드럽고 쫄깃한 밀떡에 마라 양념이 깊게 배어들어 매콤한 풍미를 더욱 강력하게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CU는 차별화 소용량 밀키트 브랜드인 ‘편키트랩’ 시리즈로도 ‘정통 마라 누들 떡볶이'를 선보인다. 편의점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기존 안주 중심에서 분식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이다.



강미현 BGF리테일 HMR팀 강미현 MD는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마라 트렌드와 다양한 분식 메뉴를 결합해 고객들의 입맛과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풍성한 선택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이색 상품들을 선보이며 CU만의 브랜드 마니아들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