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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브랜드웍스 코리아…美 락포트 국내운영, 브랜드 사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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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포트 국내 사업 운영권 획득
리브랜딩 통해 기능성 슈즈 경쟁력 강화
올해 흡수 오덴세·브룩스브라더스 매출 40%↑

CJ ENM 커머스부문의 자회사 '브랜드웍스 코리아'가 브랜드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CJ ENM 브랜드웍스 코리아…美 락포트 국내운영, 브랜드 사업 확대 락포트[사진제공=CJ E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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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이달 초 미국 컴포트 슈즈 브랜드 '락포트'의 국내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락포트 인수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밸류체인 역량을 고도화해 오덴세·브룩스브라더스 등 보유 브랜드 육성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락포트는 1971년 미국에서 설립된 대표적인 컴포트화 브랜드다.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 세계 다양한 연령층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아 현재 백화점·프리미엄 아울렛 등 110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과거 정통 제화 중심의 시장이 캐주얼화 시장으로 재편된 가운데, 고품질 기능성 제화라는 명확한 정체성을 확보한 락포트의 미래 성장성을 높게 판단했다고 말했다.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이달부터 락포트 운영을 시작하면서 리브랜딩을 단행한다. 기능성 슈즈 라인을 고도화해 실용적인 제화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프리미엄 중심의 온·오프라인 채널 전개, 라이선스를 활용한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에도 나선다.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올 초 출범 후 브랜드 사업자로서 시장 내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중심의 브랜드 사업을 하는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신규 브랜드 론칭, 카테고리 다각화, 온·오프라인 채널 믹스 등에 나섰다. 오덴세·브룩스브라더스는 브랜드웍스 코리아에 흡수된 이후 취급고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성장하는 등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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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관계자는 "110여개가 넘는 점포를 보유한 락포트를 통해 오프라인 운영 역량을 고도화하고 이를 내재화해, 브랜드웍스 코리아 보유 브랜드의 전체 밸류체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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