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이어트 하려다 대장균 먹었다…'그릭요거트'의 배신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편의점 PB상품서 대장균 초과검출돼
단백질·칼슘·비타민 가득한 인기제품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한 그릭요거트 제품에서 대장균군이 초과 검출됐다.


다이어트 하려다 대장균 먹었다…'그릭요거트'의 배신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공개한 대장균군 초과 검출된 그릭요거트. [사진=식약처 제공]
AD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축산물 자체브랜드 제품 생산업체 총 84곳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점검을 실시한 결과 편의점에서 PB상품으로 판매 중인 ▲베이글 그릭요거트 ▲카이막 그릭요거트 2개 제품에서 대장균군이 초과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에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즉시 회수하고 전량 폐기 조치했다. 또 해당 제품을 생산한 제조업체인 경기도 고양시 Q 업체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내린 후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소비하는 축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며 "고의적인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칼슘·단백질 풍부한 그릭요거트…다이어터들에게 각광
다이어트 하려다 대장균 먹었다…'그릭요거트'의 배신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는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편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2~3배 농축되어 단백질·칼슘·비타민 B2·비타민 B12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그릭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 지속 시간도 길어져 군것질을 하거나 폭식을 할 위험도 줄어들게 된다. 두부처럼 응고되어 점성이 높아 빵에 스프레드로 발라먹거나 소스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AD

또한 그릭요거트에는 장의 전반적인 활동을 돕는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돼있어 그릭요거트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소화가 원활해지는 것은 물론 면역력 증대와 불면증 완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꾸준한 섭취 시 기분 향상과 피부 건강 증대에도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다.


■ 수제 그릭요거트 레시피
- 우유 500㎖와 유산균 음료 75㎖를 넣고 섞은 뒤 그릇에 랩을 씌워 덮어둔다.
- 우유가 들어있는 그릇을 전기 밥솥에 넣고 40분 정도 보온한다.
- 보온 후 전기밥솥 전원을 끈 상태로 7시간 정도 상온에 방치한다.
- 체 위에 여과지를 깔고 유청을 받을 빈 그릇을 준비한다.
- 여과지 위에 발효된 요거트를 붓고 수분이 빠지도록 냉장고에 4시간 정도 넣어두면 두부 같은 수제 그릭요거트가 완성된다.
<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처>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