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쯔양 먹방 생방송" 롯데홈쇼핑,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 론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내달 1일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
TV홈쇼핑 첫 출연해 함박스테이크 판매
TV홈쇼핑·티커머스·모바일+쯔양 유튜브서 동시 진행

롯데홈쇼핑은 다음 달 1일 구독자 900만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쯔양 먹방 생방송" 롯데홈쇼핑,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 론칭 유튜버 '쯔양'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롯데홈쇼핑].
AD

롯데홈쇼핑은 올해 차별화 상품을 이색 콘텐츠와 접목해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TV에 국한되지 않고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 일환으로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가정간편식을 공동 개발하고, 생방송도 진행한다. 쯔양이 TV홈쇼핑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송은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쯔양과 협업해 서울시 동작구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HMR)을 공동개발했다. 쯔양이 운영하는 원조 쯔왕돈까스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오픈런 맛집'으로 통하며 2시간 이상 대기가 생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쯔양이 제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수십 차례 테스트 끝에 완성됐다. 지난 21일에는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여 일주일 만에 조회 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영상 구매 링크를 통해 사전주문 수량은 2000건 이상 몰렸다.



다음 달 1일 오후 6시30분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해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한다. 갈빗살, 설도 등 소고기 인기 부위를 1㎜ 크기로 자른 후 수작업으로 제조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200g×12개)와 특제소스(300g)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유튜브 방송 형식을 활용해 쯔양이 먹방을 선보이고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도 진행한다. 판매수익 중 일부는 쯔양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