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송군, ‘올해 군민배심원단’ 회의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군민과 함께 완성하는 공약 실천

경북 청송군은 민선 8기 청송군수 공약이행 점검·평가를 위한 ‘2023년 군민배심원단 1차 회의’를 지난 24일에 개최했다.

청송군, ‘올해 군민배심원단’ 회의 개최 2023년 군민배심원단 회의를 개최한 청송군.
AD

군민배심원단은 지역별·성별·연령별 인구비례에 따른 무작위 추첨 후 최종 전화 면접을 통해 청송군민 28명으로 구성됐다.


군민배심원제도는 공약이행현황을 점검하는 군민 직접 참여제도로 청송군은 민선 7기부터 군민배심원단의 심의와 권고를 통해 공약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배심원단은 한 달 동안 조정이 필요한 공약실천계획의 적정 여부를 심의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해 공약과 집행의 불일치를 해소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윤경희 군수는 “작년 군민배심원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해 73개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헛공약이 되지 않도록 공약이행에 있어 청송군민의 의견을 반영해 군민과 함께하는 청송군 미래를 열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청송군청 제1 회의실에서 개최된 배심원단 1차 회의는 매니페스토 교육과 배심원단 기초 강의와 분임 구성으로 진행됐으며, 12월 1일 2차 회의에서는 공약 조정안건(4건)과 공약 평가안건(6건)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과 배심원단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거쳐 12월 15일 3차 회의에서 배심원단 전체 투표로 공약조정 적정여부를 최종 승인하며, 배심원단의 공약이행평가에 따른 권고안을 청송군에 제출하게 된다.



청송군은 군민배심원단 운영을 통해 도출된 최종 권고안을 공약사업 부서에서 검토 후 배심원단 권고안을 2024년 2월 중에 청송군 홈페이지에 게재해 군민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