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립광주과학관 ‘신나는 자동차 세상’ 특별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립광주과학관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3월 3일까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1층 기획전시실에서 자동차 특별전 ‘신나는 자동차 세상’을 개최한다.


국립광주과학관 ‘신나는 자동차 세상’ 특별전
AD

자동차의 발명 이후 진화의 과정이 담긴 ‘자동차 이야기’존에서는 자동차 역사의 중요한 사건들과 우리나라 자동차의 역사 등을 다양한 자동차와 체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60~70년대를 누비던 세바퀴 자동차, 포니택시, 티코 등의 실물이 전시되고, 옛 자동차들을 모형과 영상, 증강현실(AR)로 만나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자동차 속 과학원리를 살펴볼 수 있는 ‘자동차의 비밀존’은 자동차의 각종 부품들과 전기자동차 절개모형, 내연기관차 전장구조물,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 실제로 활용된 충돌테스트 차량 등을 전시하고, 핸들·타이어 조향체험 및 키즈 자동차 수리점에서 자동차를 수리해 볼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다양한 놀이 체험이 가능한 ‘자동차 놀이터’존에서는 익스트림 오프로드 레이싱, 키즈 드라이빙, 미니카 레이스, 레이싱 시뮬레이터, 브릭으로 만나는 나만의 자동차, 내가 그리는 미래자동차 등 다채로운 체험을 운영한다.


우승컵을 들고 추억을 남겨볼 수 있는 레이싱 포토존과 각종 교통표지판, 자동차 관련 책을 읽어볼 수 있는 자동차 도서관도 준비되어 있다.



자동차의 미래를 이야기하는 ‘자동차의 진화존’에서는 수소자동차 절개모형과 수소충전소, 자율주행차, 하늘을 나는 미래 자동차와 디자인으로 만나는 미래자동차 등이 전시되며, 가상현실(VR) 자율주행 시뮬레이터를 통해 자동차의 미래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