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몬, 인공지능 광고 솔루션 '스마트AI' 론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AI, 사용자 행동·키워드 분석 최적화 광고 제공

티몬은 자사의 광고 플랫폼 스마트애드에 인공지능(AI) 광고 솔루션 '스마트AI'를 새롭게 론칭하고 입점 셀러들의 매출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AI는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광고 상품이다. AI가 사용자들의 행동과 키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노출 대상을 선정하는 등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클릭당 과금 체계로 클릭 시에만 광고비가 발생한다.


티몬, 인공지능 광고 솔루션 '스마트AI' 론칭
AD

버튼 하나로 켜고 끌 수 있어 편리한 이용과 관리도 강점이다. 티몬의 클릭당비용(CPC) 검색광고 솔루션인 '스마트클릭'과 연계하면 보다 높은 판매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처음 판매하는 상품의 경우 연관 데이터가 적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로 상품 노출과 판매실적을 축적하고 스마트AI를 시작하면 보다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티몬은 셀러들의 효율적인 상품 판매와 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큐텐 계열사와 협업을 강화하며 광고 플랫폼인 '스마트애드'의 고도화를 계속할 계획이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이번 스마트AI는 셀러들이 상품 발굴과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라며 "셀러들이 티몬과 함께 보다 높은 매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