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업 강화 일환 스포츠마케팅 추진
이달부터 경기장 내 로고·광고 노출
국내외 팬 위한 협업 제품·굿즈 개발 등
파리바게뜨는 이강인이 뛰는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달부터 파리 생제르맹 홈 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는 정규리그인 '리그앙'의 매 경기가 열릴 때마다 파리바게뜨의 로고와 광고영상을 소개한다. 현지 축구 팬들이 파리바게뜨의 빵과 디저트를 경험할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파리 생제르맹의 주요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협업 굿즈와 제품 출시, 경기 관람 티켓과 공식 투어 참가권 증정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마크 암스트롱 파리 생제르맹 최고수익책임자(CRO)는 "세계적으로 영감을 주는 도시인 파리를 공통분모로 하는 파리 생제르맹과 파리바게뜨가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스폰서십 체결이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파리 생제르맹에는 이강인을 비롯해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스타들이 속해 있다. 회사 측은 파리라는 요소에서 오는 시너지가 파리바게뜨에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은 "파리라는 멋진 도시를 모티브로 한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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