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장어 판매도
경상남도가 오는 25일까지 e경남몰에서 제철 농축산물 인기 품목 10가지를 할인해서 판매한다.
e경남몰은 601개 사가 입점해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 1만524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경남도에 따르면 할인 품목은 ▲사과 ▲배 ▲고구마 ▲감 ▲소고기 ▲돼지고기 ▲꿀 ▲사과즙 ▲벌 화분 ▲요거트로 20% 할인쿠폰이 제공돼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는 10월 수산물 할인기획전도 진행된다.
기획전은 ▲통영 굴 ▲멸치 ▲쥐포 ▲생선 등 경남 수산물의 소비 촉진과 수산물 취급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수산물 할인기획전 기간에는 주차별 4회에 걸쳐 30%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된다.
도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천한 소상공인과 백년가게의 우수상품 기획전도 연다.
▲부각 ▲새우 ▲딸기잼 ▲간장 ▲오리탕 ▲담금주 키트 ▲다시팩 등 다양한 제품들을 3000원에서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13일 오후 3시에는 e경남몰 입점 업체의 장어를 네이버 쇼핑라이브(온라인 실시간 판매방송)로 판매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쿠폰은 결제단계에서 회원별 1회 사용할 수 있어, 저가 상품의 경우 묶어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하다”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할인쿠폰 등 타 쿠폰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성흥택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제철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가 맛있고 건강한 제철 음식을 접하길 바란다”라며 “도내 농축수산업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