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투자증권 '2023 연금저축백서'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NH투자증권 '2023 연금저축백서' 발간
AD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2023 연금저축백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2023 연금저축백서는 100세시대를 살면서 연금저축과 국민연금으로 노후소득을 만드는 방법을 정리한 노후설계 지침서다.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위해 연금저축과 국민연금을 활용하여 노후에도 안정적인 소득을 준비하는 다양한 방법을 담고 있다.


최근 연금개혁 논의가 본격화되면서 국민연금을 보완할 노후소득원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사적연금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막상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연하고 걱정부터 앞서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2023 연금저축백서’는 은퇴 후 필요한 노후생활비와 우리나라 3층 연금제도 중 개인연금에 해당하는 연금저축의 운용과 절세방법, 그리고 평생월급 국민연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핵심사항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특히 사회초년생부터 은퇴를 앞둔 예비 은퇴자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연금전략을 제안했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NH WM마스터스 수석전문위원)은 "현실이 된 100세시대에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서는 은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소득, 즉 현금흐름을 마련해 두어야 한다"며 "은퇴 후 필요한 노후생활비를 연금으로 충당할 수만 있다면 노후에도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2023 연금저축백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