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대전 유망 스타트업 3개사 지원 "자금과 공간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T, 대구에 이어 대전에서 혁신 기업 발굴
대전시·대전창경센터·신한금융과 맞손
선발 기업에게 사업화 자금 지급 등 혜택

KT가 지난 7월 대구에 이어 대전창조경제센터(대전창경센터)에서 스타트업 육성 협업을 진행하며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혁신 기업 발굴을 지속한다. KT는 11일 "대전광역시, 대전창경센터,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대전 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위한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을 추진해 앞으로 성장을 지원할 과학융합 스타트업 3개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팩토리', '스트레스솔루션', '블루웨일컴퍼니'다. 기술검증(POC) 및 성장 지원자금 지원과 더불어, KT 사업화 추진 및 멘토링, 대전창업열린공간입주 지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KT, 대전 유망 스타트업 3개사 지원 "자금과 공간 제공"
AD

인공지능팩토리는 온프레미스 플랫폼 상에서 지식 기반 챗봇 서비스와 외부 API 연동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네트워크에 대한 모니터링 및 조치 업무 등에 활용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온프레미스 플랫폼은 기업이나 조직이 자체적으로 IT 인프라를 운영하는 환경을 의미한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심장 박동수와 연계한 힐링 사운드 ‘힐링비트’를 개발하여 임상 진행 중이다. KT에서 진행중인 헬스당뇨트윈(1,2형 당뇨관리) 개발을 위해 스트레스 지수 활용을 검토 할 계획이다. 헬스당뇨트윈은 당뇨 관리를 돕는 AI기술이다. 블루웨일컴퍼니는 유휴 공간을 공유해 원하는 위치, 크기, 기간만큼 사용할 수 있도록 매칭·중개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KT가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과 기술을 접목해 대전을 지역 유휴공간 확보의 거점으로 삼아 파트너십을 확대 할 계획이다. KT는 “유망한 과학융합 스타트업이 KT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