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송군, 문화인프라 확충 ‘착착’ 여가활동 UP … 남관미디어아트홀 개관

시계아이콘01분 0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북 청송군은 7일 ‘남관 미디어아트홀’이 개관하면서 지역의 문화인프라가 한층 더 탄탄해져, 군민과 관광객이 더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청송군, 문화인프라 확충 ‘착착’ 여가활동 UP … 남관미디어아트홀 개관 청송문화관광재단 남관미디어아트홀 개관.[이미지출처=청송군]
AD

청송의 대표적인 문화시설로는 각종 공연과 강연을 위한 대공연장과 회의를 위한 소공연장, 다목적으로 쓰이는 실내집회장, 청소년수련관 그리고 체력단련시설 등을 갖춘 ‘종합문화복지타운’이 있으며, 초대형 한국화 ‘청량대운도’(46×6.7m)로 유명한 ‘청송 야송미술관’, 한국 역사 소설의 지평을 넓힌 ‘객주’’를 테마로 문을 연 ‘객주 문학관’, 청송수석꽃돌박물관, 청송백자전시관, 심수관도예전시관, 항일의병기념공원 등이 지역 곳곳에 산재해 있다.


여기에 더해 청송문화관광재단은 부남면 소재 남관생활문화센터 2층에 ‘남관 미디어아트홀’을 마련하고 지난 7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인 윤경희 군수를 비롯해 많은 내빈이 참석해 남관 미디어아트홀 개관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관 미디어아트홀’은 청송군 부남면 출신 한국의 대표적인 1세대 추상 화가이자, 한국인 최초로 파리 국립현대미술관에 작품이 소장될 만큼 해외에서도 널리 인정받은 남관 화백의 작품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실감형 미디어아트홀로 꾸며졌다.


군은 지난해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남관생활문화센터 2층 전시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미디어아트 소프트웨어와 인터렉티브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남관 미디어아트홀’을 지난 6월 완공했으며, 이에 따라 남관 화백의 수준 높은 작품을 미디어아트라는 현대적인 예술로 남녀노소 누구나, 보다 쉽고, 친근하게 작품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콘텐츠는 ▲남관 화백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소개하는 남관 화백 홀로그램 ▲남관 화백의 작품과 그림 기법의 변화를 시대적 흐름으로 표현한 미디어아트 ▲관람객이 직접 남관 화백의 작품을 터치해 보는 상호작용 실감콘텐츠 ▲남관 화백의 화풍을 활용해 문자를 출력할 수 있는 인공지능 키오스크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더불어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미디어아트홀에 활용한 작품과 동시대에 작업한 남관 화백의 실제 작품 30여점을 전시하는 특별전도 10월 6일까지 열려 남관 화백의 수준 높은 작품을 다양한 관점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 지역민들의 문화 활동 증진을 위해 청송문화관광재단은 남관생활문화센터를 활용한 남관탁구교실, 오픈키친 요리클래스 등 다양한 취미 소양 강좌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남관 화백의 작품을 활용한 미디어아트홀 개관과 특별 전시가 개최됨을 뜻깊게 생각한다” 며 “지역 곳곳에 즐비한 다한 시설들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