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소방, 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 '119안심콜서비스' 캠페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소방본부(본부장 홍영근)는 화순소방서, 화순전남대학교병원과 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119안심콜서비스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날 열린 캠페인은 화순전남대병원 방문 환자 및 보호자 내방객을 대상으로 119안심콜을 안내하고 가입요령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했다.


전남소방, 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 '119안심콜서비스' 캠페인
AD

119안심콜 서비스란 자신의 과거력 및 부가정보를 119에 등록해 두는 서비스로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대의 신속한 응급처치와 병원이송을 가능하게 한다.


등록방법은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119안전신고센터 누리집’ 또는 ‘정부24’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 접속이 어려울 경우 신분증(가족관계증명서)을 지참해 인근 소방서에 방문하면 본인 또는 대리인도 등록도 가능하다.


전남소방은 2007년부터 119안심콜 등록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등록된 가입자는 5만여명이다. 전국 시·도 평균 가입률 1.2% 대비 2.7%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



정강옥 구조구급과장은 “119안심콜은 도민들의 응급 상황에 대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며 “앞으로도 119안심콜을 통해 응급 의료서비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 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