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립중앙도서관, 도서관 우수 사례 담은 영상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은 오는 7월10일까지 2023 사서한마당 연계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도서관 직원들의 교육훈련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함이다.


공모 주제는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교육과정과 관련해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실시한 사서교육훈련 내용을 소속 도서관에서 반영해 개선한 사서현장 우수 사례 ▲도서관(직원)이 추천하는 도서 홍보 영상(북트레일러) ▲사서로서의 경험과 보람 등을 주제로 한 ‘사서, 나의 이야기’▲어린이·청소년서비스 사례 등 4개 분야다.

국립중앙도서관, 도서관 우수 사례 담은 영상 공모
AD

심사는 1차 전문가, 2차 현장 투표로 진행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한해 2차 투표(온라인·현장 투표)를 진행한다.


최우수작품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부상을, 공모 분야별 우수작품에는 국립중앙도서관 관장상과 부상을 수여한다.


공모전은 전국 도서관 직원(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로 접수한다.



김석일 국립중앙도서관 도서관인재개발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도서관 사서들의 숨은 재능을 발견하고, 사서 역량 개발과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교육에도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