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 행운약과 첫 출시…약과도넛·약과컵케이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일 자체 약과브랜드 행운약과 첫 라인업 선봬
올 연말까지 차별화 약과 상품 20여종 개발

GS25가 올해 하반기 전략 상품으로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 시리즈를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약과도넛, 약과컵케이크 2종을 다음 달 1일 선보인다고 말했다. 행운약과 시리즈로 첫선을 보이는 상품 라인업이다. '약과 연구소' 조직과 20대 직원으로 구성된 'MD서포터즈'가 협업해 개발이 추진됐으며 수십 여개 이상의 시제품 테스트를 거쳐 최종 완성됐다는 설명이다.


GS25, 행운약과 첫 출시…약과도넛·약과컵케이크 모델이 GS25에서 행운약과 시리즈로 첫선을 보이는 약과도넛, 약과컵케이크 2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GS25].
AD

약과도넛은 전통 간식인 약과와 현대 디저트인 도넛의 조화를 꾀한 상품이다. GS25는 시나몬 가루 등을 넣은 특제 도넛 반죽을 만들고 잘게 자른 약과를 토핑해 약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특유의 꾸덕꾸덕한 식감을 잘 살려내기 위해 상품 겉면을 조청으로 코팅하는 제조 방식을 도입했다.


약과컵케이크는 미니꿀약과, 시나몬 크림, 카라멜 케이크 시트, 유자잼을 층층이 쌓아 올려 완성한 상품이다. 케이크의 부드러움 식감 안에서 퍼지는 약과의 풍미와 유자잼에서 느껴지는 상큼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미니꿀약과 2개를 최상단에 통째로 토핑했다.



GS25는 지속 확산하고 있는 '할매니얼' 열풍에 힘입어 이번에 선보인 약과도넛, 약과컵케이크 2종이 고객의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올해 연말까지 행운약과 시리즈 상품을 20여종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약과를 접목한 차별화 상품을 스낵, 음료, 아이스크림 등 식품 전체 카테고리로 확장하는 전략을 중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