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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외활동 증가…중년층 골프·스포츠웨어 판매량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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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4050 플랫폼 포스티 집계
4월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927% 늘어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이후 야외 스포츠 활동이 늘면서 패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의류를 구매하는 중·장년층 비중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외활동 증가…중년층 골프·스포츠웨어 판매량 '껑충' 포스티 스포츠 의류[사진제공=카카오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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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골프, 스포츠, 아웃도어 의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배(927%)가량 증가했다. 3월과 비교해서는 45% 늘었다.


봄철을 맞아 본격적인 라운드의 계절이 시작되면서 특히 골프웨어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대표적으로 포스티에서 4월 한 달간 볼빅 골프웨어 거래액은 전월 대비 6배(562%), LF 헤지스골프와 닥스골프 거래액은 7배(608%) 각각 증가했다.


스포츠와 아웃도어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 같은 기간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 거래액도 각각 전월 대비 453%와 236%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주 고객층인 4050 여성의 관심도가 높은 골프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결과 이번 봄 시즌 관련 의류 거래액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중장년 여성들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품 다양성 확보와 앱 편의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티에는 현재 13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40만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상품 다양화와 라이브 방송, 고객 맞춤형 마케팅 강화로 올해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3.6배(261%) 성장했다.



포스티는 야외 스포츠 의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헤지스 골프, 닥스 골프 등 골프 대표 브랜드를 모아 최대 48% 할인가에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제이린드버그 등 홈쇼핑 인기 골프웨어도 최대 7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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