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상근 고성군수, 송학리 생태하천 조성지 현장 점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상근 경남 고성군수가 1일 고성읍 송학리 일원의 생태하천 조성을 위한 송학소하천 현안 사업지를 점검하며 현장 행정을 펼쳤다.

이상근 고성군수, 송학리 생태하천 조성지 현장 점검 이상근 경남 고성군수가 송학리 일원의 생태하천 조성지를 점검하며 현장 행정을 펼쳤다.
AD

현재 송학소하천 일원에는 민선 8기 현안 사업인 생태소하천 조성사업으로 산책로 포장 및 정비공사가 진행 중이다.


군은 이곳에 사업비 3억여원(군비 100%)을 들여 고성읍 농협파머스마켓과 율대천합류부 사이에 생태하천을 조성한다. 5월 비오톱 조성을 시작으로 산책로 포장까지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머스마켓∼아이존빌아파트 구간 콘크리트 수로에는 투수골재포장으로 비오톱을 조성하고, 국도 14호선∼율대천 합류부까지 흙콘크리트로 포장해 산책로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 아이존빌아파트 뒤편 미끄럼방지포장과 바람개비 설치를 통해 경관농업단지 봄꽃축제 행사지부터 이어지는 바람개비 길을 만들어 후미진 골목의 이미지를 벗고 상쾌하고 깨끗한 골목길로 만든다.


이날 이 군수는 고성읍 송학리 송학소하천 산책로 포장 및 정비사업 공사 예정지에서 진행 상황을 점검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군수는 “고성읍 시가지를 흐르는 송학천의 수질을 개선하고 건강한 하천 생태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펼칠 계획이다. 더불어 산책로 포장이 완료되면 고성군 주민의 많은 참여 및 생활 건강 증대가 기대된다”며 “담당 부서에서는 신속하고 차질 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