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드웰링-YTN, 서울시 스마트스테이션 디지털화 ‘맞손’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드웰링 운영 중인 서울시 스마트스테이션 플랫폼 활용, 대중교통 이용 시민 편의 증진

스마트스테이션 사업의 지속가능성 제고 및 효과적 홍보 토대 구축

디지털 사이니지 통해 광고는 물론 뉴스 등 양질의 공익정보 제공



서울 홍대·합정·숭례문·건대·마곡·천호 등과 강남 일대 스마트쉘터를 운영하는 스마트스테이션 플랫폼 업체인 드웰링(대표 전정환)이 24시간 뉴스보도 전문채널 YTN(대표 우장균)과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두 회사는 10일 서울 마포구 YTN 본사에서 ‘서울시스마트스테이션 구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서울시 스마트스테이션 플랫폼에 YTN 콘텐츠를 접목, 디지털 옥외광고 사업을 함께 진행하면서 국내 최고의 ESG 플랫폼으로성장시켜 나아가는 데 뜻을 모았다.

드웰링-YTN, 서울시 스마트스테이션 디지털화 ‘맞손’ 홍대입구역 스마트쉘터
AD

스마트 스테이션은 도로 위 오염물질과 무더위, 혹한으로부터 국민 건강을보호하는 공기정화 공간 기능은 물론, 사물인터넷(IoT) 기반실시간 측정을 통해 도로 주변 대기환경을 감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2021년 서울시 스마트스테이션시범사업자로 선정된 드웰링은 홍대, 합정, 숭례문, 건대, 마곡, 천호 등서울 주요지역에 쉘터를 운영 중이며, 대상지를 서울시 중앙차로 버스정류소 전반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디지털전환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드웰링과 YTN 는 스마트스테이션 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방송 홍보를 추진한다.


지난 2015년설립 이래 에어케어 솔루션 사업으로 업계 주목을 받은 드웰링은 유수 지자체와 협력하며 스마트스테이션 전문 업체 입지를 굳혔다.


현재 서울시내 일반 버스정류장, 스마트스테이션, 강남구 ‘그린스마트쉼터’ 등 쉘터 총 1200여 개소를 운영하면서 옥외광고사업자로는 국내 최대 수준인 광고지면 4500여 개를 보유 중이다.

드웰링-YTN, 서울시 스마트스테이션 디지털화 ‘맞손’ 10일 YTN 본사에서 열린 ‘서을시 스마트스테이션 구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에서 우장균(왼쪽) YTN 대표와 전정환(오른쪽) 드웰링 대표이사가 협약서를 교환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몽골 정부와 협약을 맺고 ‘K-스마트스테이션’ 수출 포문을 열기도 했다.


AD

드웰링 관계자는 “이에 나아가 플랫폼 사업자로의 전환을 통한 사업 다각화와 매출 신장, ESG 경영을기반으로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