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美 보조금 받는다"…제이스코홀딩스·다이나믹디자인·STX 등 강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니켈 관련주가 강세다. 미국이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시행지침 발표로 핵심광물인 니켈 관련 기업의 수혜가 전망되며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3일 오전 11시7분 현재 제이스코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4.96% 오른 2855원에 거래되고 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인도네시아 니켈 광산 사업 관련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아프리카 암바토비 니켈광산 지분 1.67%를 보유하고 있는 STX역시 8.93% 상승하고 있다.


미국 재무부는 31일(현지시간) 그간 업계가 숨죽여 기다려온 IRA 전기차 세액공제 세부 지침 규정안을 발표하고 이를 4월 1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 배터리 업체들은 리튬, 니켈, 망간, 흑연, 코발트 등 배터리에 들어가는 핵심광물을 미국이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하지 않은 국가에서 수입해도 한국에서 가공해 50% 이상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제이스코홀딩스는 4월 필리핀 니켈 원광사업 본격화를 위한 EVMD(EV 마이닝&디벨롭먼트) 지분 취득을 앞두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EVMD 지분 취득을 위한 필리핀 투자금 외환 송금 관련 국내 행정적 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있어 향후 송금 및 지분 취득 추진은 차질없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