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태국 정부, 카카오엔터 저작권 보호 지원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저작권보호원, 태국 정부에 정책 지원 요청

한국저작권보호원은 저작권해외진흥협회(COA),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태국 지식재산청이 주최한 '지식재산 보호 회의'에 참석해 태국 내 K-콘텐츠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전했다.


태국 정부, 카카오엔터 저작권 보호 지원한다
AD

지식재산 보호 회의는 태국 상무부 산하 지식재산청이 매년 상·하반기에 개최하는 행사다. 태국에 진출한 주요국 기업들의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태국 지식재산청 등 지식재산권 행정기관은 물론 지식재산법원, 법무부 특별수사국, 경제범죄억제경찰, 세관 등 기관 300여 곳이 참여한다. 저작권보호원 관계자는 "이전 회의에서 제페토가 사설 서버 폐쇄 조치 지원을 요청해 불법 사설 서버 두 개를 폐쇄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크게 두 가지를 요청했다. △K-콘텐츠의 온라인 저작권 침해 대응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실무 협조와 △태국 저작권 보호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소통창구 구축이다. 박정렬 저작권보호원장은 "우리 K-콘텐츠의 저작권이 보호받도록 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 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불법 콘텐츠 추적 기술 등 보호원의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