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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스포츠에이전시·마인즈그라운드, 스포츠 전시문화 확산 위한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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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스포츠 마케팅, 축구 발전 기획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는 SH스포츠에이전시와 마인즈그라운드가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곳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스포츠 관련 MICE사업 추진을 위한 기획 및 홍보 마케팅, 운영 등의 제반 업무와 관련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아시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2023 코리아 풋볼위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사의 사업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투입하기로 뜻을 모았다.


SH스포츠에이전시·마인즈그라운드, 스포츠 전시문화 확산 위한 MOU 문성환 SH스포츠에이전시,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이사[사진SH스포츠에이전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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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스포츠에이전시는 국내 축구 및 유소년 축구 인프라 구축에 힘썼고 해외 선진국과의 MOU 체결을 통한 마케팅을 해왔다. 최근에는 '누구나 축구공 하나로 누릴 수 있는 권리'를 슬로건으로 한 전국 규모의 유소년 축구클럽 페스티벌 및 사회 소외계층인 탈북민&다문화 축구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주최, 운영했다.


마인즈그라운드는 MICE사업부, 영상제작사업부를 중심으로 200여곳의 국내 대기업을 비롯한 공공기관에 전시회, 박람회 등을 비롯한 행사 운영, 홍보마케팅을 지원했다. 현재는 영상 및 행사 부문에 XR, 모션캡쳐 등의 기술을 도입하여 글로벌 MICE·콘텐츠 사업의 인프라 확장에 힘쓰고 있다.


문성환 SH스포츠에이전시 대표는 "양사가 함께 국내외 축구 저변 확대 및 다양한 축구 이벤트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축구 산업 분야의 다양한 이벤트 문화 창조 및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면서 "국내를 넘어 세계 속 K-스포츠문화까지 연계하는 창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문화관광 & K-스포츠 한류 페스티벌'을 기획해 국내 스포츠문화 발전에 최선을 다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이사는 "아시아 최초로 진행되는 '코리아 풋볼위크' 축구 전시회 주관사로서 이 전시회를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전시회로 만들고자 한다"면서 "그 출발점에 SH스포츠에이전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양사의 협력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포츠 전시문화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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