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레일, 3기 신도시 운행할 전동열차 구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의중앙선, 경춘선 전철 3대 구입
남양주 왕숙, 고양 창릉 광역교통 개선 효과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남양주 왕숙과 고양·창릉 등 3기 신도시 광역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전동열차 3대를 새로 구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레일, 3기 신도시 운행할 전동열차 구입 3기 신도시 광역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새로 제작되는 신규 전동열차 이미지.(제공:코레일)
AD


코레일은 오는 2025년 5월부터 3기 신도시에 인접한 경춘선에 전동열차 2대, 경의중앙선에 1대를 추가 운행키로 하고, 지난달 말 약 500억 규모의 신규 전동열차 구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계약한 신규 전동열차는 객실 통로 문을 제거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좌석 폭이 기존 대비 30mm 더 넓어져 이용객 편의를 높였다.


또 칸마다 4대의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해 실내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객실 내 범죄예방과 유실물 도난 방지를 위해 고화질 CCTV를 설치한다.


아울러 차량 내부의 주요 부품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차량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기반유지보수 시스템(CBM)’을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3기 신도시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한 신규 전동열차를 적기에 도입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