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합천군, 최신 관광과 소비 트렌드 재선정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볼거리·살 거리·먹거리 재선정을 위한 설문조사

경남 합천군은 최신 관광과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합천 대표 볼거리(경)·살 거리(품)·먹거리(미) 재선정을 위해 온·오프라인 의견수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군은 앞서 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규 추천 경·품·미와 기존 8경·8품·8미 중 제외 및 수정이 필요한 건에 대해 1차 기초 의견조사를 실시했다.


합천군, 최신 관광과 소비 트렌드 재선정 추진
AD

이에 군은 설문조사를 통해 1차 기초 자료를 바탕으로 신규 추천된 항목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또 항목에 없는 신규 추천 건과 제외 및 수정 사항 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설문조사는 지난 22일부터 4월 20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군민 및 향우 등 합천군 경·품·미에 관심 있는 누구나 군 홈페이지 배너창이나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읍면 민원실에 비치된 자료를 통해 오프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기관 및 사회단체, 읍면 마을 이장 등 군민뿐만 아니라 향우를 비롯한 군에 애정 있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을 통해 군의 대표 볼거리, 살 거리, 먹거리를 새롭게 정비할 방침”이라며 “합천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가야산, 해인사, 홍류동계곡, 남산제일봉, 함벽루, 합천호와 백리벚꽃길, 황계폭포, 황매산 모산재가 합천의 8경으로, 합천도 자기, 합천황토 한우, 합천 토종돼지, 합천 쌀, 합천 우리 밀, 합천 파프리카, 아이스 딸기, 합천 양파가 8품으로, 산채정식, 토종돼지국밥, 합천과, 송기떡, 민물 메기탕, 합천 막걸리, 밤묵, 메기찜이 8 미로 지정돼 군을 대표해왔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